연구소 소개
디자인씽킹연구소는 혁신과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컨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Values

1. 고객중심적 사고
(Customer-oriented Thinking)
디자인 씽킹의 방법론과 철학에 의거하여 항상 고객으로부터 사고를 시작하고 고객으로 끝나는 사고를 지향합니다. 이를 통해 기존과는 다른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생각을 이끌어낼 수 있으며 이는 차별적인 결과와 성장에 이바지합니다.

2. 미래지향적 사고
(Future-planned Thinking)
디자인 씽킹의 사고와 철학은 미래에 다가올 4차 산업혁명을 준비하고 계획합니다.
이를 통해 지능정보 사회에 파괴적 혁신의 결과를 이룰 수 있으며 이는 조직의 성장과 변혁을 이루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를 통해 지능정보 사회에 파괴적 혁신의 결과를 이룰 수 있으며 이는 조직의 성장과 변혁을 이루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3. 협력적이고 융합적인 사고
(Collaborative & Convergent Thinking)
디자인 씽킹은 다른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방법과 융합하며 시대의 흐름에 맞는 가장 유용하고 적합한 방법론을 제시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가장 효과적이고 융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론을 제시합니다. 또한 연구소는 외부의 다른 기관 및 업체들과 유기적인 협력의 문화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Plans

1. 교육 & 워크숍 서비스 제공
디자인씽킹연구소는 교육와 워크숍이 필요한 곳에 가장 참여적이고 의미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교육/워크숍의 기획에서부터 같이 참여하여 전략적인 기획을 디자인하며 교육/워크숍의 가장 몰입적이고 참여적인 실습과 강의를 제공하며 교육/워크숍 이후 결과가 잘 적용되고 있는지 혹은 시장에서의 사용자의 반응을 조사, 모니터링하고 이를 자문의 형태로 조직에 제공합니다.

2. 컨설팅 & 프로젝트 서비스 제공
디자인씽킹연구소는 현장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실전 문제를 컨설팅/프로젝트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컨설팅은 주로 연구소가 리드하여 준비, 조사, 분석,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프로젝트는 조직의 멤버들과 함께 문제해결을 해 나가로 이 결과를 조직에 다시 제공하게 됩니다. 이를 통하여 조직은 창의적 문제해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같은 혁신적 결과를 얻게 됩니다.

3. 자문 & 시스템 제공 서비스
디자인씽킹연구소는 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문제를 새로운 제 3자의 시각으로 가장 효과적이고 뛰어난 분석과 대안을 제시하여 이를 자문의 형태로 조직에 제공합니다. 이를 통하여 조직은 꼭 필요한 부분을 파트별로 제공 받게 되며 이는 전체 과정을 원만히 이끌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되게 됩니다. 또한 추후 오프라인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서비스가 아닌 온라인/소프트웨어의 형태로 디자인 씽킹에서 다루는 혁신, 전략, 경영, 소통, 문화, 창업을 원격으로 지원하여 데이터를 축적, 분석하고 아이디어와 모델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하여 조직은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조직에 가장 최적화되고 안정적인 서비스 공간을 보유하게 됩니다. 디자인씽킹연구소는 이 시대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꼭 필요한 방법과 대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