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모델링


비즈니스 모델링
(BUSINESS MODELING)


대상

비즈니스 모델링을 찾거나 정교히 하고자 하는 조직 

키워드

비즈니스 컨셉, 비즈니스 전략

개요

목적 단순한 아이디어가 아니라 종합적이고 구체적인 비즈니스 모델의 개념을 도입하여 정리하고 이를 조직의 내부 자원과 연계합니다.


개요아이디어 → 컨셉 → 비즈니스 모델 → 현실적 계획의 순으로 발전하여 정리하고 이를 전략적 로드맵과 시장 상황을 반영하여 종합적으로 완성합니다.

내용

· 일정/인원 : 현장 상황에 맞게, 현장 인원 1명 + 연구소 인원 2명 


· 내용비즈니스 모델의 필수 구성요소 4가지와 이를 지원하는 팀, 자원, 시간, 시장을 포괄적 지도와 시각화하고 가치를 평가하여 조직의 성장을 도울 수 있습니다. 

주요 방법 & Toolkit

구분What it does Strong Point
Output
Business Model Statement 
고객, 가치, 수익모델, 내부자원의 비즈니스 모델 정의 
1페이지 정의, 일목 요연 
비즈니스 모델 정의서  
Business Synthesis Map 
새로운 제품, 서비스, 시장, 고객을 종합하여 정리 
카테고리 정리, 비즈니스 종합 
2X2 종합 지도 
Stretegy Roadmap 
단기, 중기, 장기 전략의 과제와 준비 역량 정리 지도 
계획과 방향, 전략의 정의 
전략 로드맵 
Implementation Plan
실행과 관련된 이슈, 자원, 준비상황, 부서를 표기하는 계획 
계획과 방향, 문제점 확인 
실행 계획서 
Competitors-Complementors Map 
경쟁자, 보완자(잠재 포함)를 한 눈에 표기하여 정리 
정보의 시각화, 관계 표현 
경쟁자-보완자 지도 
Ten Types of Innovation Framework 조직에 맞는 10가지 유형의 혁신과 그 결과를 나타내는 프레임웍 
조직화된 구조, 포괄적 이해 
10가지 혁신 유형 지도 


결과물

비즈니스 모델 정의서, 전략적 로드맵, 미래 경쟁자-보완자 지도, 혁신의 유형과 결과, 위 방법 & Toolkit의 Output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