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테스팅


유저테스팅
(USER TESTING & VALIDATING)


대상

제품, 서비스, 계획, 전략의 사용자 테스트가 필요한 조직 

키워드

유저 테스팅, 사용자 테스트, 사용성 테스트 

개요

목적 아이디어와 프로토타입 결과를 가지고 사용자, 고객, 이해관계자, 공급자 등에게 객관적인 평가와 피드백을 얻는 과정입니다.


개요정성적 평가/정량적 평가, 고객/이해관계자/공급자 평가, 현재 가치/미래 가치 평가를 할 수 있는 문화인류학적 조사와 아이디어 발전의 과정을 지원합니다.

내용

· 일정/인원 : 현장 상황에 맞게, 현장 인원 1명 + 연구소 인원 2명 


· 내용 : 유저테스팅의 절차와 문화에 맞게 그룹을 형성, 조사와 분석, FGI/FGD, 설문조사, 전문가 조사를 통해 다면적 종합 평가 지도를 완성하고 제시합니다.

주요 방법 & Toolkit

구분What it does Strong Point
Output
Concept Evaluation 
사용자, 공급자, 이해관계자 각 가치에 대한 객관적 평가 
균형적 평가, 체계적 분석 
콘셉트 평가 결과서 
Concept-Linking Map 
상호보완적 아이디어의 생성과 아이디어 다면 테스트 
상위 레벨 시스템, 옵션의 생성 
콘셉트 연결 지도 
Solution Storyboard 
솔루션의 스토리 보드로 사용자 테스트, 공급자 테스트  
스토리텔링, 아이디어 구체화 
솔루션 스토리보드 
Field Visit & Observation 
필드에서 사용자의 환경, 상호작용, 이해관계자, 감정을 테스트 
증거를 제공, 맥락의 이해
필드 테스트 요약서  
Experience Simulation 
주어진 상황에서 사람들이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이해하는 조사  
비교에 용이, 경험에 집중 
경험 결과 요약서 
Synthesis Workshop 평가, 사용자 반응, 다양한 이슈를 토론하는 다학제적 워크숍 
새로운 관점, 협업을 증진 
워크숍 결과서 


결과물

콘셉트 평가 결과 보고서, 필드 테스트 보고서, 워크숍 결과 보고서, 위 방법 & Toolkit의 Output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