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에이션
(CREATIVE IDEATION)
대상 |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컨셉, 모델이 필요한 조직 |
키워드 | 아이디어, 컨셉, 비즈니스 모델, 전략, 로드맵 |
개요
목적 :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에이션 기법과 문화로 양질의 많은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평가합니다.
개요 : 아이디에이션 프로세스, 문화, 기법, 매트릭스를 가지고 다양하고 많은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평가하여 이를 이후 컨셉과 모델로 발전합니다.
내용
· 일정/인원 : 현장 상황에 맞게, 현장 인원 1명 + 연구소 인원 2명
· 내용 : 아이디에이션 5가지 중요 원칙과 문화, 아이디에이션 프로세스 적용, 아이디어 평가와 연결, 구조화된 아이디어 맵을 도출합니다.
주요 방법 & Toolkit
구분 | What it does | Strong Point | Output |
Design Principles | 통찰에서 새로운 해결책을 얻기 위한 질문 디자인 | 넓은 시야, 아이디에이션 구조화 | 좋은 질문 |
Brainstorming | 자유연상법으로 글과 말로 하는 아이디에이션 | 많은 아이디어, 넓은 토론 | 많은 아이디어 |
Brainwriting | 침묵의 아이디에이션으로 글로 하는 아이디에이션 | 많은 아이디어, 맥락적 아이디어 | 맥락적 아이디어 |
Innovation Landscape | 혁신 지도 + 강제연결법으로 하는 아이디에이션 | 많은 아이디어, 연결된 아이디어 | 연결된 아이디어 |
Creative Ideation Matrix | 소비자 가치와 공급자 가치를 매트릭스로 하는 아이디에이션 | 구조화된 아이디어, 연결화 | 구조화된 아이디어 |
Idea Evaluation Map | 아이디어를 정성적, 정량적 기준으로 평가하고 발전 | 아이디어 종합 평가 | 아이디어 종합 평가 지도 |
결과물
디자인 원칙, 아이디에이션 기법에 따른 종합 아이디어 지도 4개, 위 방법 & Toolkit의 Outp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