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정성적 조사


사용자 정성적 조사 & 고객 트렌드 조사
(USER QUALITATIVE RESEARCH & USER TREND RESEARCH)


대상

소비자 유형, 라이프 스타일, 욕구, 이해관계자, 트렌드 조사를 원하는 조직

키워드

소비자, 고객, 이해관계자, 현재 고객, 잠재 고객, 미래 고객

개요

목적 :  조직의 고객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통해 현재 문제진단을 할 수 있고  향후 조직의 미래 방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개요 : 기존 정량적 방법이 아닌 정성적으로 사용자를 아주 깊이 있게 이해하는 문화인류학적 조사 방법으로 현재 고객/사용자, 미래 고객/사용자, 이해관계자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유형화하고 지도화합니다.

내용

· 일정/인원 : 현장 상황에 맞게, 현장 인원 1명 + 연구소 인원 2명


· 내용 : 사용자 지도, 사용자 정성적 조사, 사용자 경험 조사, 이해관계자 지도, 사용자 미래 경험 지도, 페르소나 정리

주요 방법 & Toolkit

구분What it does Strong Point
Output
Research Participant Map
연구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유형, 행동, 생각에 대한 이해 지도
포괄적 이해, 구조화
프로젝트 이해관계자 지도
Five Human Factors
소비자의 신체적, 인지적, 사회적, 문화적, 감정적 요소 확인
경험에 집중, 구체적 이해
5가지 인간요소 지도
Ethnographic Interview
사람들의 행동과 인지에 대한 현장과 맥락에 대한 구체적 이해
공감대 형성, 맥락 이해
사용자 경험 지도
Trend Research Map
현재/잠재/미래 사용자를 다양한 형태로 조사하고 분석
트렌드 팔로잉, 많은 데이터
사용자 트렌드 지도
Eras Map
연구 주제에 관한 시대별 이해와 핵심 특징과 이슈 도출
시간에 따른 변화 이해
시대 변화 지도 
Innovation Evolution Map조직과 산업의 혁신 진화 과정을 시간대별로 표기
비교 용이, 관계 이해
시간대별 변화 지도


결과물

사용자 경험 지도 리포트, 사용자/고객/이해관계자 종합 지도 리포트, 위 방법 & Toolkit의 Outp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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