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방식/프로세스 개선


컨설팅 개요

[이미지 출처 : IIT공대 ID]

목적 : 글로벌 트렌드에 맞게 기업이나 조직이 가장 효과적이고 뛰어나게 일할 수 있는 고유의 방식과 프로세스를 찾고 이를 적용합니다.


Brief : 조직 내부 소통 프로세스, 혁신 구조 디자인, 고객 소통 시스템, 일하는 문화를 디자인하고 이를 조직에 적용하여 지속가능하고 뛰어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컨설팅 방법

· 절차 : 기업 프로세스 진단 → 고객 진단 → 아이디에이션 → 프로토타이핑 → 유저 테스팅 → 전략적 적용 맵 및 가이드라인 디자인


· 시간/인원

① 1개월 : 실/본부, 기업 전체, 창의적 조직문화, 프로세스 혁신, 현장 인원 2명 + 연구소 인원 2명


· 주요 Tools

① User Group Map(기업 내부 사용자 그룹 지도)

② Process Blue Print(프로세스 블루 프린트)

③ Multidisciplinary Workshop(다학제적 워크숍)

④ Concept Scenario(콘셉트 시나리오)

컨설팅 결과물

· 결과물 : 현재 프로세스 진단 분석, 미래 조직문화 콘셉트, 프로세스 혁신 시나리오, 프로세스 시나리오

· 기대효과 : 변화하는 패러다임에 맞는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조직의 모습을 모델링하고 이를 통하여 고객 중심적인 조직문화와 시스템을 구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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