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개요
[이미지 출처 : IIT공대 ID]
목적 : 글로벌 트렌드에 맞게 기업이나 조직이 가장 효과적이고 뛰어나게 일할 수 있는 고유의 방식과 프로세스를 찾고 이를 적용합니다.
Brief : 조직 내부 소통 프로세스, 혁신 구조 디자인, 고객 소통 시스템, 일하는 문화를 디자인하고 이를 조직에 적용하여 지속가능하고 뛰어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컨설팅 방법
· 절차 : 기업 프로세스 진단 → 고객 진단 → 아이디에이션 → 프로토타이핑 → 유저 테스팅 → 전략적 적용 맵 및 가이드라인 디자인
· 시간/인원
① 1개월 : 실/본부, 기업 전체, 창의적 조직문화, 프로세스 혁신, 현장 인원 2명 + 연구소 인원 2명
· 주요 Tools
① User Group Map(기업 내부 사용자 그룹 지도)
② Process Blue Print(프로세스 블루 프린트)
③ Multidisciplinary Workshop(다학제적 워크숍)
④ Concept Scenario(콘셉트 시나리오)
컨설팅 결과물
· 결과물 : 현재 프로세스 진단 분석, 미래 조직문화 콘셉트, 프로세스 혁신 시나리오, 프로세스 시나리오
· 기대효과 : 변화하는 패러다임에 맞는 가장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조직의 모습을 모델링하고 이를 통하여 고객 중심적인 조직문화와 시스템을 구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