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개요
[이미지 출처 : IIT공대 ID]
목적 : 기업과 조직의 미래 비즈니스 기회를 디자인 씽킹 방법론에 의하여 도출하고 조직의 역량을 여기에 맞게 준비합니다.
Brief : 조직의 미래 비즈니스 모델 단기(1년)/중기(3년)/장기(5년) 도출, 제품/서비스/플랫폼 혁신 모델 도출, 사용자/고객 입장에서의 비즈니스 모델을 도출하고 이를 정의합니다.
컨설팅 방법
· 절차 : 미래 비즈니스 가치 모델 도출 → 문화인류학적 조사 & 분석 → 아이디에이션 → 미래 기회지도 우선 순위 → 비즈니스 모델 정의
· 시간/인원
① 3개월 : 실/본부, 기업 전체, 진단 + 솔루션(Solution), 현장 인원 4명 + 연구소 인원 4명
② 6개월 : 기업 전체, 진단 + 솔루션(Solution) + 맵( Business/Opportunity Map), 현장 인원 8명, 연구소 인원 4명
· 주요 Tools
① Future Business Value Map(미래 비즈니스 가치 지도)
② Ethnographic Research & Analysis(문화인류학적 조사 & 분석)
③ Qualitative & Quantitative Evaluation(정성적 & 정량적 평가 분석)
④ Business Model Statement(비즈니스 모델 정의서)
컨설팅 결과물
· 결과물 : 미래 비즈니스 가치 지도, 비즈니스 아이디어 & 컨셉, 비즈니스 모델 정의서, 사용자 시나리오/프로토타입
· 기대효과 :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비즈니스 모델을 도출하고 이를 위한 준비를 할 수 있으며 미래에 맞는 성장동력을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