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개요
[이미지 출처 : IIT공대 ID]
목적 : 변화된 환경 하에 기업의 현재 비즈니스를 고객과 시장 중심적으로 정확히 진단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혁신을 추구합니다.
Brief : 기업의 현재/미래 고객 진단, 제품/서비스/플랫폼의 진단, 관련 트렌드의 분석과 종합을 디자인 씽킹의 방법론에 의하여 진단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혁신을 추구합니다.
컨설팅 방법
· 절차 : 컨설팅 기획 → 사용자 조사/시장 조사 → 분석과 종합 → 프레임워킹 → 비즈니스 맵 → 아이디에이션 → 모델링
· 시간/인원
① 1개월 : 실/본부 단위, 진단 + 디자인 가이드라인(Design Guideline), 현장 인원 2명 + 연구소 인원 2명
② 3개월 : 실/본부, 기업 전체, 진단 + 솔루션(Solution), 현장 4명 + 연구소 인원 4명
· 주요 Tools
① Ten Types of Innovation(10가지의 혁신 유형)
② Business Diagnosis(비즈니스 진단)
③ Insight Matrix(통찰 매트릭스 진단)
④ Innovation Landscape(혁신 조망도)
컨설팅 결과물
· 결과물 : 비즈니스 진단, 고객 진단, 시장 진단, 디자인 가이드라인, 솔루션, 비즈니스 맵
· 기대효과 : 기업의 현재 비즈니스를 고객 중심적으로 종합하여 진단할 수 있고 이는 새로운 미래에 대한 지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