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기관/대학 맞춤 교육 프로그램
교육 대상 | 가. 신입사원, 나. 진급자, 다. 부서별 교육 필요자 |
교육 키워드 | 기획, 전략, 창의, 혁신, 융합, 소통, 문제해결, 역량향상 |
교육 형태 | 해당 조직에서 원하는 결과물 |
교육 개요
· 개요 : 기업의 구성원들이 워크숍의 형태로 진행하는 교육의 방법
· 시간 : 4시간 ~ 수개월
· 운영 방법 : 기업의 구성원들이 워크숍의 형태로 진행하는 교육의 방법
· 결과 : 다른 부서에 있는 구성원들과 교류가 가능하게 되며 다학제적 문제해결의 중요성을 알게 됨
교육 내용
1. 디자인 씽킹의 이해 | 개념, 배경, 방법론, 사례, 관련 교재 |
2. 디자인 씽킹의 문제 발견 | 가. 준비하기(PREPARE) 나. 관점 보유하기(POINT-OF-VIEW) 다. 이해하기(UNDERSTAND) 라. 분석과 종합하기(ANALYZE & SYNTHESIZE) |
3. 디자인 씽킹의 문제 해결 | 가. 아이디에이션(IDEATE) 나. 프로토타입(PROTOTYPE) 다. 검증하기(VALIDATE) 가. 준비하기(PREPARE) 라. 적용하기(SCALE & REALIZE) |
4. 아이디어 발상의 원리와 적용 방법 | 가. 확산적 사고와 수렴적 사고 나. 디자인 원칙 |
교육 결과물
기업/기관/대학이 그 조직에 가장 알맞는 교육과 프로젝트를 맞춤형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이때에는 연구소에서 같이 기획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시간, 일정, 방법, 내용, 결과물을 조직과 상의하여 결정합니다.
정해진 교육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 아닌 조직에 가장 적합한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조직의 안정과 성장에 꼭 필요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 교육 사례
<OO대학교 디자인 씽킹 경진대회 사례>
<OO기업 대외활동 교육 사례>
<OOOO 기관 맞춤 교육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