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 교육


기업/기관/대학 맞춤 교육 프로그램


교육 대상

가. 신입사원, 나. 진급자, 다. 부서별 교육 필요자

교육 키워드

기획, 전략, 창의, 혁신, 융합, 소통, 문제해결, 역량향상
교육 형태

해당 조직에서 원하는 결과물

교육 개요

· 개요 : 기업의 구성원들이 워크숍의 형태로 진행하는 교육의 방법


· 시간 : 4시간 ~ 수개월


· 운영 방법 : 기업의 구성원들이 워크숍의 형태로 진행하는 교육의 방법


· 결과 : 다른 부서에 있는 구성원들과 교류가 가능하게 되며 다학제적 문제해결의 중요성을 알게 됨

교육 내용


1. 디자인 씽킹의 이해

개념, 배경, 방법론, 사례, 관련 교재

2. 디자인 씽킹의 문제 발견

가. 준비하기(PREPARE)

나. 관점 보유하기(POINT-OF-VIEW)

다. 이해하기(UNDERSTAND)

라. 분석과 종합하기(ANALYZE & SYNTHESIZE)

3. 디자인 씽킹의 문제 해결

가. 아이디에이션(IDEATE)

나. 프로토타입(PROTOTYPE)

다. 검증하기(VALIDATE)

가. 준비하기(PREPARE)

라. 적용하기(SCALE & REALIZE)


4. 아이디어 발상의 원리와 적용 방법

가. 확산적 사고와 수렴적 사고
나. 디자인 원칙

교육 결과물

기업/기관/대학이 그 조직에 가장 알맞는 교육과 프로젝트를 맞춤형으로 진행하게 됩니다.

이때에는 연구소에서 같이 기획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시간, 일정, 방법, 내용, 결과물을 조직과 상의하여 결정합니다.

정해진 교육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이 아닌 조직에 가장 적합한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조직의 안정과 성장에 꼭 필요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 교육 사례

<OO대학교 디자인 씽킹 경진대회 사례>

<OO기업 대외활동 교육 사례>

<OOOO 기관  맞춤 교육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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