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창업 교육 프로그램
교육 대상 | 가. 예비 창업자 나. 창업자 다. 창업 전공자 |
교육 키워드 | 창업, 창의, 비즈니스 모델, 4차 산업혁명, 아이디어, 기회 발견 |
교육 형태 | 아이디어, 비즈니스 컨셉, 비즈니스 모델 |
교육 개요
· 개요
① 예비 창업자와 창업자를 위한 교육으로 디자인 씽킹에 의하여 창업의 시작과 끝을 알려주고 디자인 씽킹의 방법론을 익히는 워크숍 교육 형태로 진행
② 창업이라는 큰 패러다임의 변화 가운데 창업자들이 갖추어야 할 마인드셋과 기회를 잘 발견하는 방법과 절차를 교육
· 시간 : 8시간 ~ 24시간 (정규 과목 가능)
· 운영 방법 : 6명 내외의 다학제적 워크숍의 형태에 따라 진행
· 결과 : 아이디어를 잘 발굴하고 사업을 잘 발전시키기 위하여 디자인 씽킹의 방법론을 집중적으로 익히게 되며 창업에 대한 새로운 눈을 갖게 됨
교육 내용
1. 고객 이해/비즈니스 이해 | 창업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소비자, 고객, 비즈니스를 조사하고 이해 |
2. 창업 기업/글로벌 기업 이해와 방문(필요 시) | 성공한 기업 방문을 통해 창업의 과정을 이해 |
3. 창업 분석론, 창업 종합론 | |
4. 창의 아이디에이션 Ⅰ, Ⅱ/아이디어 평가 방법론 | |
5. 시각 프로토타이핑 | |
6. 스토리텔링/시나리오 플래닝 | |
7. 창업 비즈니스 모델링/플래닝 | |
8.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 | |
9. 창업 의사결정 방법론 |
관련 교육 사례
<OO대학교 교육 사례>
<OOOO대학교 교육 사례>
<OO대학교 교육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