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교육


대학 창업 교육 프로그램


교육 대상

가. 예비 창업자
나. 창업자
다. 창업 전공자

교육 키워드

창업, 창의, 비즈니스 모델, 4차 산업혁명, 아이디어, 기회 발견
교육 형태

아이디어, 비즈니스 컨셉, 비즈니스 모델

교육 개요

· 개요

① 예비 창업자와 창업자를 위한 교육으로 디자인 씽킹에 의하여 창업의 시작과 끝을 알려주고 디자인 씽킹의 방법론을 익히는 워크숍 교육 형태로 진행
② 창업이라는 큰 패러다임의 변화 가운데 창업자들이 갖추어야 할 마인드셋과 기회를 잘 발견하는 방법과 절차를 교육


· 시간 : 8시간 ~ 24시간 (정규 과목 가능)


· 운영 방법 : 6명 내외의 다학제적 워크숍의 형태에 따라 진행


· 결과 : 아이디어를 잘 발굴하고 사업을 잘 발전시키기 위하여 디자인 씽킹의 방법론을 집중적으로 익히게 되며 창업에 대한 새로운 눈을 갖게 됨

교육 내용


1. 고객 이해/비즈니스 이해

창업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소비자, 고객, 비즈니스를 조사하고 이해

2. 창업 기업/글로벌 기업 이해와 방문(필요 시)

성공한 기업 방문을 통해 창업의 과정을 이해

3. 창업 분석론, 창업 종합론



4. 창의 아이디에이션 Ⅰ, Ⅱ/아이디어 평가 방법론


5. 시각 프로토타이핑


6. 스토리텔링/시나리오 플래닝


7. 창업 비즈니스 모델링/플래닝


8. 디지털 마케팅의 이해


9. 창업 의사결정 방법론


관련 교육 사례

<OO대학교 교육 사례>

<OOOO대학교 교육 사례>

<OO대학교 교육 사례>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