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 교육 프로그램
교육 대상 | 가. 기업 임원 나. 기관 임원 다. 대학 교수 |
교육 키워드 | 혁신, 성장, 변화, 경영, 패러다임, 전략, 문화, 매출 |
교육 형태 | 강의, 강의 + 미니 워크숍 |
교육 개요
· 개요
① 기업의 임원들이 강의와 작은 워크숍의 형태로 진행하는 교육의 방법
② 사회/경제의 패러다임의 변화와 이런 변화된 환경에서의 조직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방법론과 철학에 대해 교육
· 시간 : 2시간 ~ 4시간
· 운영 방법 : 2명 내외의 다학제적 워크숍의 형태에 따라 진행
· 결과 : 조직을 리드하기 위한 디자인 씽킹의 방법론을 익히게 되며 새로운 전략과 방향에 대한 이정표를 얻게 됨
교육 내용
1. 디자인 씽킹의 이해 | 개념, 배경, 방법론, 사례, 관련 교재 |
2. 디자인 씽킹 미니 워크숍(1시간) | WALLET CHALLENGE |
3. 위대한 리더의 5가지 능력 | 가. 주제 설정 나. 관찰과 공감 다. 맥락적 분석 라. 창의적 아이디에이션 마. 현실적 계획과 실행 |
4. 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의 변화와 9가지 전략 키워드 | 가. 소유–공유–참여 나. 제품–서비스–플랫폼–지적재산권 |
5. 혁신 4. 0의 4가지 주요 키워드와 전략 | 가. 혁신 나. 창업/사내벤처 다. 4차 산업혁명 라. ESG |
관련 교육 사례
<OO기업 임원·승진자 교육 사례>
<OO그룹 임원급 교육 사례>
<OO금융 임원 교육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