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교육


구성원 교육 프로그램


교육 대상

신입사원, 진급자, 부서별 교육 필요자 

교육 키워드

기획, 전략, 창의, 혁신, 융합, 소통, 문제해결, 역량향상
교육 형태

강의 + 워크숍

교육 개요

· 개요 : 기업의 구성원들이 워크숍의 형태로 진행하는 교육의 방법


· 시간 : 4시간 ~ 수개월


· 운영 방법 : 6명 내외의 다학제적 팀을 이루어 진행


· 결과 : 다른 부서에 있는 구성원들과 교류가 가능하게 되며 다학제적 문제해결의 중요성

교육 내용


1. 디자인 씽킹의 이해

개념, 배경, 방법론, 사례, 관련 교재
2. 디자인 씽킹의 문제 발견

가. 준비하기(PREPARE)

나. 관점 보유하기(POINT-OF-VIEW)

다. 이해하기(UNDERSTAND)

라. 분석과 종합하기(ANALYZE & SYNTHESIZE)
3. 디자인 씽킹의 문제 해결

가. 아이디에이션(IDEATE)

나. 프로토타입(PROTOTYPE)

다. 검증하기(VALIDATE)

라. 적용하기(SCALE & REALIZE)


4. 아이디어 발상의 원리와 적용 방법

가. 확산적 사고(DIVERGENT THINKING)
나. 수렴적 사고(CONVERGENT THINKING)

관련 교육 사례

<OOO기업 오프라인 교육 사례>

<OO그룹 오프라인 교육 사례>

<OOOO기업 오프라인 교육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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