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소개


Values

고객 중심적 사고

기존과는 다른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생각을 이끌어낼 수 있으며

이는 차별적인 결과와 성장에 이바지합니다.

미래 지향적 사고

지능정보 사회에 파괴적 혁신의 결과를

이룰 수 있으며 이는 조직의 성장과 변혁을

이루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협력/융합적 사고

고객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가장 효과적이고 융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론을 제시합니다.

Plans

1. 교육 & 워크숍 서비스 제공


디자인씽킹연구소는 교육와 워크숍이 필요한 곳에 가장 참여적이고 의미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교육/워크숍의 기획에서부터 같이 참여하여 전략적인 기획을 디자인하며 교육/워크숍의 가장 몰입적이고 참여적인 실습과 강의를 제공합니다.
교육/워크숍 이후 결과가 잘 적용되고 있는지 혹은 시장에 사용자의 반응을 또는 조사, 모니터링하고 이를 자문의 형태로 조직에 제공합니다.

2. 컨설팅 & 프로젝트 서비스 제공


디자인씽킹연구소는 현장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실전 문제를 컨설팅/프로젝트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컨설팅은 주로 연구소가 리드하여 준비, 조사, 분석, 해결방안을 제시하며 프로젝트는 조직의 멤버들과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이 결과를 조직에 다시 제공하게 됩니다.

이를 통하여 조직은 창의적 문제해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같은 혁신적 결과를 얻게 됩니다.


3. 자문 & 시스템 제공 서비스


디자인씽킹연구소는 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문제를 새로운 제 3자의 시각으로
가장 효과적이고 뛰어난 분석과 대안을 제시하여 이를 자문의 형태로 조직에 제공합니다.
조직은 꼭 필요한 부분을 파트별로 제공 받게 되며 이는 전체 과정을 원만히 이끌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추후 오프라인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서비스가 아닌 온라인/소프트웨어의 형태로 디자인 씽킹에서 다루는
 혁신, 전략, 경영, 소통, 문화, 창업을 원격으로 지원하여 데이터를 축적, 분석하고 아이디어와 모델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조직은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조직에 가장 최적화되고 안정적인 서비스 공간을 보유하게 됩니다.

디자인씽킹연구소는 이 시대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꼭 필요한 방법과 대안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People (임원진)

이유종 

디자인씽킹연구소 연구소장 


경력

· 현 서울시 벤쳐창업금융투자 특별위원회 부위원장

·  현 한국창업교육협의회 디자인씽킹사업단 단장

집필

· 혁신 모델의 탄생(역), 혁신 모델의 탄생 워크북(저)

·  디자인씽킹 비즈니스를 혁신하다.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창업론

· 창의적 디자인 사고와 비즈니스 모델

·  디자인씽킹 툴박스


조은영

디자인씽킹연구소 수석 연구위원


경력

· 디자인씽킹연구소 연구위원

·  한국TOC협회 상임 이사

집필

· 디자인 씽킹 툴박스

·  내가 꿈꾸는 목표를 이루고 싶어

·  두산 투모로우랩 디자인 씽킹 교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