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Description

어드바이징

디자인씽킹연구소는 혁신과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컨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데이터 분석 & 종합
(DATA ANALYSIS & SYNTHESIS)

  • 대상 : 고객, 소비자, 경쟁자, 이해관계자 데이터 수집과 분석이

    필요한 조직

  • 키워드 : 데이터 수집, 분석, 종합, 프레임워크, 지도, 매트릭스

개요

• 목적 : 문화인류학적 조사를 통해 얻어진 많은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류, 분석, 종합하여 의미 있는 통찰을 도출하고 구조화합니다.

• 개요 : 사용자 경험 전제 분석과 종합, 사용자 욕구와 가치 분석과 종합, 시대별 사용자 분석과 종합을 통하여 현재 사용자, 잠재 사용자, 미래 사용자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내용

• 일정/인원 : 현장 상황에 맞게, 현장 인원 1명 + 연구소 인원 2명

• 내용 : 사용자/고객/이해관계자의 종합적 분석과 시각화로 종합적인 관점을 가질 수 있으며 이를 통하여 문제를 새롭게 규정합니다.

주요 방법 & Toolkit

구분 What it does Strong Point Output
Insights Sorting Matrix 조사 내용을 분류하고 분석하여 클러스터를 찾고 정리 패턴 파악 가능, 토론 촉진 통찰 클러스터
User Response Analysis 사용자 패턴을 이해하고 조사 참가자의 반응을 분석 체계적 분석, 현실감 유지 사용자 반응 패턴 통찰
ERAF System Diagram 주체, 관계, 특성, 흐름을 다이어그램으로 만들고 분석 이해 공유 촉진, 정보 시각화 다이어그램과 시각화
Clustering Matrix 사실과 통찰을 클러스터하고 구성하여 조직적인 통찰 발견 체계적 분석, 패턴과 관계 분석 인사이트 매트릭스 지도
User Groups Definition 맥락 내에 존재하는 다른 사용자 유형 분석하여 정의 비교 용이, 조사에 기반 사용자 그룹 지도
User Journey Map 사용자 전체 경험 발견을 위한 전/중/후 경험 조사 분석 경험에 집중, 전체 경험 이해 사용자 여정 지도

결과물

• 사용자/고객/이해관계자 종합 통찰 지도, 시각화 지도, 구조화 지도, 위 방법 & Toolkit의 Output

[이미지 : IIT공대 ID 디자인경영혁신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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