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사례
디자인씽킹연구소는 혁신과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컨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기업은 서비스 혁신을 위하여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4시간씩 7회에 걸쳐 서비스 혁신을 위한 디자인 씽킹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하여 현재 비즈니스 모델 진단과 미래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할 수 있었으며 이는 실제 개발로 이어지고 있다.
# 신입사원 교육, 서비스 혁신, 우수인재 채용, 서비스 혁신, 비즈니스 모델 발굴
이 기업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하여 사내 핵신 인재들을 대상으로 5시간에 걸쳐 디자인 씽킹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이를 통하여 구성원들의 새로운 문제해결 방법론을 접할 수 있게 되었다.
# 핵심인재 교육, 비즈니스 모델 발굴, 신성장 동력, 비즈니스 교육
이 기업은 핵심인재 교육을 위하여 사내 승진자/신임 직급자를 대상으로 1일간의 디자인 씽킹과 전략, 경영, 혁신을 예정하고 있다.
# 핵심인재 교육, 관리와 혁신, 승진자 교육, 과학적 방법론 도입
이 기업은 금융권 IT 기획과 혁신을 위하여 사내 핵심인재를 대상으로 4시간씩 3회에 걸쳐 금융 IT 기획 방법론을 예정하고 있다. 이를 통하여 금융과 IT 기획의 새로운 방법론으로 조직에 적용하고자 한다.
# 핵심인재 교육, 금융 IT 혁신, 기획방법론, 교육 + 실제 프로젝트
이 기업은 전화화상영어 서비스 혁신을 위하여 디자인씽킹연구소에 3개월간의 컨설팅을 의뢰하였고 새로운 서비스 기회를 포착하였다. 이를 통하여 기존의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바꿀 수 있는 전기를 맞이하였고 이를 통하여 새로운 모델로도 발전할 수 있게 되었다.
# 서비스 혁신, 서비스 디자인, 디자인 씽킹 컨설팅, 문제 해결
이 기업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창의적 조직문화 혁신을 위하여 사내 핵심인재를 대상으로 5시간씩 4회차 교육을 기획하고 있다.
#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현재 비즈니스 모델 진단, 창의적 조직문화 혁신, 핵심인재 교육
이 기업은 백화점 매장의 서비스 혁신 디자인을 위해 3개월 간의 프로젝트를 디자인 씽킹의 가장 빠른 ‘Core Path’로 계획하였다. 이를 통하여 매장의 혁신과 고객 경험의 혁신을 추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고객 경험 혁신, 서비스 디자인, 서비스 혁신, 서비스 시나리오
이 기업은 기업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구성원의 역량 향상과 ‘혁신적 조직문화’를 위하여 디자인 씽킹 워크숍을 3회에 걸쳐 계획하였고 이를 통하여 ‘1 Page Culture-Innovation Report’를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하여 조직문화의 새로운 방법과 목표를 보유할 수 있을 걸로 보여진다.
# 일하는 방식, 업무 혁신 디자인, 조직문화 디자인
이 기업은 환자를 위한 석션칫솔 개발에 있어 디자인씽킹연구소의 컨설팅을 통해 제품을 시제품화하고 테스팅하여 상용화에 성공하였고 창업에 좋은 모델이 되고 있으며 현재 유아,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도 기획하고 있고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 창업, 프로토타이핑, 유저 테스팅, 사회공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