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THINKING BOOKS

프로젝트 기획과 조직의 성장을 위한 가이드라인과 방법론을 위한

디자인씽킹연구소의 발간 도서를 경험해 보세요.

혁신 모델의 탄생


혁신은 주장이나 선전만으로 완성되지 않는다.

혁신의 성공을 위해서는

과학적이며 구조화된 방법론과

프로세스가 중요하다.


프로토타입 제작, 실행 계획 수립 등 과학적이며 구조화된 디자인 사고(Design Thinking)와 방법론이 있어야만 혁신을 완성할 수 있다.

이 책에 나와 있는 총 101가지의 디자인 방법은 혁신을 원하는 모든 조직에게 충실한 길잡이가 된다.

Publisher's Description

출판사 서평

혁신은 주장과 선전이 아니라 과학적 프로세스로 완성된다


세상의 모든 혁신을 위한 디자인 사고 방법론

기업은 물론 비영리 기구와 정부 기관에 이르기까지 모든 조직이 혁신을 외치고 있다.

하지만 4% 미만의 혁신 프로젝트만이 성공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혁신은 주장이나 선전만으로 완성되지 않는다.

관찰과 조사, 아이디어 발굴, 프로토타입 제작, 실행 계획 수립 등 과학적이며

구조화된 디자인 사고(Design Thinking)와 방법론이 있어야만 혁신을 완성할 수 있다.

이 책에 나와 있는 총 101가지의 디자인 방법은 혁신을 원하는 모든 조직에게 충실한 길잡이가 된다.

 

혁신은 구체적인 맥락과 시점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실행 가능한 결과물이다.

애플, 구글, 페이스북과 같은 혁신 기업들이 뉴스의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전 세계 경영자들이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거의 모든 전문 잡지와 학술지, 콘퍼런스, 그리고 회의실에까지 ‘혁신’이라는 단어가 넘쳐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혁신은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지 못했다. 혁신의 전략적 가치에 수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극소수 조직만이 믿을 만하고 지속 가능한 혁신을 실행에 옮기고 있을 뿐이다. 이제까지 산업의 역사가 이를 증명하고 있다. 도블린Doblin Inc.의 연구 자료에 따르면 기업이 계획한 혁신 프로젝트 중 고작 4퍼센트 미만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남은 96퍼센트의 프로젝트는 실패했다.


혁신이 그렇게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왜 많은 조직이 혁신에 능하지 않을까?

혁신 프로젝트의 실패율은 왜 이렇게 높은가? 질문에 대한 탐구에 앞서,

혁신을 선전이나 구호로 생각하는 우리의 마음가짐부터 바꿔야 한다.

혁신의 성공을 위해서는 과학적이며 구조화된 방법론과 프로세스가 중요하다.

이것 없는 혁신은 허울에 불과하다.


이 책에 포함된 혁신 프로세스는

· 열심히 일하기보다는 스마트하게 일하고 싶은

· 상사보다는 고객이나 사용자 중심의 의사결정 조직을 만들고 싶은

· 오래되고 낡은 조직 문화를 바꾸고 싶은

· 시장을 깜짝 놀라게 할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싶은

· 조직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며 높은 성과를 내고 싶은

모든 사람의 욕구를 완벽하게 충족시킨다.

Endorsement

추천

“오늘날 많은 기업이 경영 활로를 모색하고 미래 신사업 계획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으로 디자인 사고Design Thinking에 주목하고 있다. 이러한 때에 발행된 《혁신 모델의 탄생》은 기업 내 모든 사람에게 디자인을 통한 혁신 DNA를 키우는 지침서가 되리란 생각에 무척 반갑다.”


이태용
한국디자인진흥원 원장
“오늘날 경영의 화두는 창조와 혁신이다. 누구나 그 중요성을 절감하고 있지만, 막상 그것을 어떻게 구현할지 명쾌하게 제시한 체계적인 방법론은 아직 보지 못했다. 비제이 쿠마 교수는 이런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이해하기 쉽고 현실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방법론을 풍부한 실제 사례와 함께 제시하고 있다.”


김신배
SK그룹 부회장
“미국 IIT 디자인연구소는 본디 디자인 방법, 특히 그중에서도 인간 중심 디자인 방법에 있어 세계적인 명성을 갖고 있으며, 디자인 교육계에 지대한 영향을 주고 있다. 그곳에서 디자인 방법을 가르치고 연구하는 중심에 서 있는 비제이 쿠마 교수가 저술한 이 책은 조직 혁신을 위한 모든 사람들에게 꼭 필요하다.”


이건표
카이스트 산업디자인학과 교수, 세계디자인학회IASDR 회장
“조직 혁신을 이끌어내는 체계적 접근 방법을 제시한 디자인 중심의 혁신 모델은, 쿠마 교수가 30년간 디자인 기업과 대학 연구소에서 수행했던 다양한 연구 경험을 토대로 하고 있다.”


이순종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디자인학부 교수
“글로벌 소비자가 서로 얽혀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교류하는 새로운 세상에서, 디자인 혁신은 다문화적 공감 능력과 표현 전략 없이는 생각에만 머물고 실행하기 어려운 과제가 된다. 그런 점에서 《혁신 모델의 탄생》은 디자인 창조와 혁신의 길을 안내하는 친절한 길라잡이다.”


엄길청
경기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
“비제이 쿠마 교수의 《혁신 모델의 탄생》은 구조화된 방법론을 통해 디자인과 연관된 다양한 산업에 적용 가능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관점 제시 및 과학적 접근을 통한 협업 도구로서 이 책은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하는 데 중요한 자료로 사용될 것이다.”


김현석
홍익대학교 영상대학원장
“디자인 분야 최고 기관인 IIT 디자인연구소의 비제이 쿠마 교수가 실제 사례와 함께 정리한 이 방법론은 새로운 사업 발굴, 기존 사업 모델의 혁신 등을 담당하는 기업의 임직원뿐 아니라 창업을 준비하는 모든 분에게 매우 유익한 혁신 지침서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홍범식
Bain & Company 대표
““기업의 서비스와 제품을 혁신하기 위한 문제 해결 방법으로 사람과 행동, 총체적인 경험 과정 등에서 해법을 찾으려는 노력이 글로벌 기업과 혁신 기업에서 이어지고 있다. 《혁신 모델의 탄생》은 크리에이티브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담당자뿐 아니라 전통적인 사업 분야에 새로운 혁신과 자극을 불어넣기 원하는 많은 사람들에게도 ‘창의적인 문제 해결’의 훌륭한 가이드라인이 되어줄 것이다.”


남찬우
현대카드 유액스랩UX Lab 이사

Author

저자

비제이 쿠마  Vijay Kumma


비제이 쿠마 교수는 미국 IIT 공대 ID 디자인혁신경영대학원의 석좌 교수로

디자인 씽킹 분야에 대해 50년 이상의 연구과 강의, 전 세계 컨설팅의 이력이 있다.

그는 100년 이상의 디자인 씽킹의 분야에 대한

프로세스, 도구, 마인드 셋을 총 집대성하여 이 책을 완성하였다.

디자인 씽킹은 경영, 혁신, 창업, 디자인 혁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Translator

역자

이유

디자인씽킹연구소 대표 겸 창립자, 혁신/창업/4차 산업혁명/사회공헌 전문가, 교육가, 혁신가


알토대학교(前 헬싱키경영경제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미국 IIT공대 디자인혁신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기업의 혁신성장전략그룹에서 디자인 씽킹에 관한 다수의 프로젝트와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 기업, 기관, 대학, 청소년의 교육과 컨설팅 및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디자인씽킹연구소의 연구소장을 맡고 있으며, 디자인 씽킹과 4차 산업혁명에 관한 연구와 저술 활동 및 관련 영역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주요 활동 영역은 혁신, 창업, 창의적 사고, 4차 산업혁명, 사회공헌, ESG이고 기업과 대학 등 각 조직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교육, 프로젝트, 컨설팅, 자문 형태로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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