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THINKING BOOKS

프로젝트 기획과 조직의 성장을 위한 가이드라인과 방법론을 위한

디자인씽킹연구소의 발간 도서를 경험해 보세요.

비즈니스 에코 시스템과 미래 성장을 위한 디자인 씽킹


비즈니스 에코시스템, 비즈니스 모델,

조직혁신에 필요한 디자인 씽킹 도구를 모두 모았다!

애플, 아마존, 구글, 텐센트, 알리바바, 위챗 등

성공 기업에서 얻은 모든 통찰을 바탕으로

비즈니스 에코시스템을 설명한다!


이 책은 비즈니스 모델과 에코시스템을 디자인하고 확장하는 데 있어, 놀랍고 신선한 접근 방식을 제시한다.

 

저자는 비즈니스 에코시스템의 디자인, 개발 및 구현을 위한 포괄적인 절차 모델을 제공하면서 성공적인 에코시스템을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디자인 방법론과 도구를 소개한다. 모든 유형의 산업에 종사하는 경영진, 제품 관리자, 부서장 및 비영리 단체 전문가와 창업자 등에게 기업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개발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은 점점 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혁신, 디지털 전환, 비즈니스 성장을 더 효과적으로 이끌도록 돕고 있다.

Publisher's Description

출판사 서평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디자인 씽킹, 특히 비즈니스 에코시스템 디자인은 우리 시대의 성공 공식이다.”


GETABSTRACT 서평, 2021

디지털화된 세계에서는 고객의 니즈뿐만 아니라 산업 간의 경계도 재정의되고 있다.

전통적인 산업의 경계가 사라지는 순간,

미래는 비즈니스 에코시스템에 의해 상당 부분 형성된다.

 

에코시스템이라는 단어는 원래 자연과학 분야에 한정되어 있던 용어로,

상호작용하는 유기체와 그 물리적 환경의 생물학적 공동체를 뜻하는 단어였다.

1990년대 이후에는 일반적으로 복잡한 네트워크 또는 상호 연결된 시스템의 의미로 사용되고 있다.

비즈니스 에코시스템이란 기업, 스타트업, 투자자, 서비스 공급자, 기술 공급자, 데이터 브로커, 지불 시스템, 대학, 정부 기관 및 기타 많은 기관이 상호 연결된 시스템을 말한다. 비즈니스 에코시스템은 자연처럼 저절로 생성되지 않는다. 시스템 내 참여자 모두의 협력과 노력으로 이뤄진다.

 

비즈니스의 성장을 위해서는 각각의 파트너가 누구이고, 해당 파트너의 역할은 무엇이며, 파트너가 제공하는 기술과 잠재적인 경쟁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등을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자본시장 수익률이 높은 에코시스템은 지적 자본과 에코시스템 자본뿐 아니라 성장 전략 디자인의 확장에 크게 의존하며, 주로 구조 및 각 액터(actor)와의 연결을 통해 수익을 창출한다.


이 책이 가진 네 가지 결정적인 특징이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동반자가 될 것이다.

1. 비즈니스 에코시스템 디자인의 원칙 소개

2. 에코시스템의 디자인, 개발 및 구현을 위한 절차적 모델 설명

3. 가장 중요한 디자인 방법 및 도구 제시

4. 비즈니스 에코시스템을 의식적으로 생각하는 기업들의 이니셔티브와 그 사례 설명 

비즈니스 에코시스템을 디자인하는 능력은 향후 10년 동안 기업의 핵심기술 중 하나가 될 것이 분명하다.

이 획기적인 책은 기업의 성장, 혁신 및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패러다임 전환을 예고하고 있다.

비즈니스 에코시스템 디자인 적용에 행운과 큰 성공을 기원한다.

Endorsement

추천

“이 책은 비즈니스 에코시스템 디자인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게 하며, 뛰어난 시각화로 그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한다.”


DAVID J. BLAND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탄생Testing Business Ideas」의 저자
“많은 사람이 비즈니스 에코시스템 디자인에 관해 이야기한다. 이 책은 그 접근 방법을 가장 인상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ASH MAURYA
베스트셀러 작가 겸 린캔버스Lean Canvas 발명가
“마이클 루릭은 디자인 패러다임 개발과 발전을 위해 온 힘을 기울인 선구자적 리더다. 그의 책은 시대 정신을 타파하였으며, 지금껏 내가 읽어본 책 중에서 비즈니스 에코시스템 디자인에 관한 최고의 정의를 내리고 있다.”


Larry Leifer
스탠퍼드대학교 기계공학디자인학과 교수

Author

저자

마이클 루릭  Michael Lewrick


여러 대학에서 초빙교수로 디자인 씽킹을 가르치고 있다.

그의 도움으로 다수의 국제 기업들이

뛰어난 혁신을 개발하고 상업화할 수 있었다.

《디자인 씽킹 플레이북》, 《디자인 씽킹: 디지털 세계에서의 급진적인 혁신》의 저자.

도니카 팔라즈  Donika Palaj


출간작으로 『비즈니스 에코시스템과 미래 성장을 위한 디자인 씽킹』

등이 있다.

Translator

역자

이유

디자인씽킹연구소 대표 겸 창립자, 혁신/창업/4차 산업혁명/사회공헌 전문가, 교육가, 혁신가


알토대학교(前 헬싱키경영경제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미국 IIT공대 디자인혁신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기업의 혁신성장전략그룹에서 디자인 씽킹에 관한 다수의 프로젝트와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 기업, 기관, 대학, 청소년의 교육과 컨설팅 및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디자인씽킹연구소의 연구소장을 맡고 있으며, 디자인 씽킹과 4차 산업혁명에 관한 연구와 저술 활동 및 관련 영역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주요 활동 영역은 혁신, 창업, 창의적 사고, 4차 산업혁명, 사회공헌, ESG이고 기업과 대학 등 각 조직이 필요로 하는 부분을 교육, 프로젝트, 컨설팅, 자문 형태로 제공한다.


조은영

디자인씽킹연구소 수석 연구위원, Creative Thinking Designer


디자인씽킹연구소 수석 연구위원으로 기업과 기관, 대학생, 청소년을 대상으로 디자인 씽킹 방법론으로 혁신과 변화를 이끌어내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청소년을 위한 디자인 씽킹 교재를 개발했을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미래 교육 혁신 분야에 디자인 씽킹 방법론을 활용한 연구소의 컨설팅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디자인 씽킹의 적용 범위들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TOCfE(교육을 위한 제약 이론) 사고 도구를 활용한 문제 해결 방법론을 교육 중이며 (사)한국TOC협회 이사, 국제TOCfE 마스터 퍼실리테이터로도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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