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THINKING EDUCATION

현장 상황에 맞춘 실용적인

디자인 씽킹 교육을 경험해 보세요.

연구소 교육 안내



입문자, 심화교육 원하는 자



디자인 씽킹 이해



4시간/월 1회


우리를 둘러싼 세상과 우리의 비즈니스 환경은 불확실성으로 가득합니다.

불확실성이 높을수록 게임의 규칙을 새로 디자인할 수 있는 기회는 더욱 많아집니다.

기회는 주변에 널려 있습니다. 그러나 기회는 노력하는 사람에게만 주어집니다.

세상은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고객의 습관, 기술, 유행 등 시장 전체가 변동하고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지금의 네트워크 경제 역시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흥미롭게도(어떤 면에서는 다소 아쉽게도), 현재 변화를 주도하는 기업들 대부분은 20년 전에는 존재하지조차 않았습니다.

이렇게 새롭게 등장한 기업들이 단순히 운이 좋거나 똑똑하고 능력 있는 직원을 고용했기 때문에 성공한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이 기업들은 다른 기업들이 포착하지 못한 기회를 어떻게 발견했을까요?

바로 디자인 덕분입니다.

디자인 씽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 더 나은 비즈니스를 디자인할 수 있도록 새로운 도구와 스킬, 그리고 마인드셋을 제시합니다.


디자인 씽킹


디자인의 핵심을 파악한 사람들이 실생활에 디자인을 적용한 사례, 그리고 변화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디자인에 기반하여 의사결정을 내린 사례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은 디자인이 반복적인 과정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독자들을 디자인 여정으로 안내할 뿐만 아니라,
현재 독자들이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나 제품 개발을 넘어 디자인을 적용하고 확장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연구소 발간 도서, 디자인씽킹교과서 2 디자인 씽킹, 비즈니스를 혁신하다 서문 중에서 발췌]

디자인 씽킹 [4시간 교육 커리큘럼]

구분
교육 목적
프로세스
주요 내용
예상 결과물
교육 전
글로벌 패러다임 이해
사전 내용 이해디자인 씽킹 교재 혹은 칼럼 사전 숙독
도서/칼럼
주제/문제

진단 과정

팀워크의 중요성
디자인 씽킹 인트로(INTRO)디자인 씽킹의 개념, 배경, 방법론, 사례 등을 이해하고 팀을 구성하여 프로젝트를 위한 주제를 선정
팀 구성
이해와 공감 능력
이해하기(UNDRSTAND)문화인류학적 리서치(심층 인터뷰, 현장 관찰, 고객 체험), 컨텍스트 리서치, 전문가 리서치 방법과 실습
심층 인터뷰 결과
소통과 협업 능력
관찰하기(OBSERVE)고객 현장 경험, 현장 관찰, AEIOU 등 방법과 실습
현장 관찰 사진/데이터
발표와 경청 능력
관점 정의하기(DEFINE POINT-OF-VIEW)조사를 통해 얻게 된 내용을 디브리핑, 클러스터링하여 분석하고 종합하는 방법과 실습
소비자 통찰

주제/문제

해결 과정

창의적 발상 능력
아이디어 발상하기(IDEATE) 창의적 아이디에이션에 관한 방법론(프로세스, 문화, 5가지 원칙)에 대한 방법과 실습
창의적 아이디어
개방과 융합 능력
프로토타입 만들기(PROTOTYPE)프로토타입에 관한 의미, 방법론(프로세스, 사례, 원칙)에 대한 방법과 실습
프로토타입
협업과 실제화 능력
테스트하기(TEST)정성적 조사 방법, 정량적 조사 방법의 의미와 방법론(프로세스, 사례, 원칙)에 대한 방법과 실습
검증 결과
자료와 보고서 능력
회고하기(REFLECT)교육 과정 회고, 마무리, 보고서 작성과 디자인 씽킹을 현장에 적용하는 방법 도출
보고서

Education case

교육 사례

CONTACT US.

전화 문의

010.9912.8971

이메일 문의

ceo@innofac.co.kr

온라인 문의

디자인씽킹 문의 하기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