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스토리


교육 사례기업교육 사례 - 디자인 씽킹 실제 문제해결 전략 과정 운영


기업에서 이러한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것은

기술혁신, 원가절감, 품질혁신과 같은 것들입니다.

현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장기적인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꼭 해야만 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다만 지금까지는 이러한 항목들을 기업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해결하였다면

이제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문제를 해결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사용자 중심의 문제해결 방식을 통해서 성공적인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는데

이러한 방법에 가장 적절한 것이 바로 디자인 씽킹 과정입니다.

디자인 씽킹 과정의 가장 큰 전제 원칙으로 사용자 중심의 문제 해결입니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책을 찾는 접근법으로

사용자의 실제 니즈와 경험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어

더 효과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spenserone/223484768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