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스토리


디자인씽킹 스토리디자인 씽킹 프로세스 방법론과 마인드셋


디자인 씽킹 방법론은 사용자 중심의 문제 해결 접근법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책을 도출하는 과정에서

소비자, 고객, 학생 등 실제 사용자의 입장을 먼저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히 공급자의 관점에서 아이디어와 해결책을 먼저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실제 니즈와 경험을 깊이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해하기, 관찰하기, 관점 정의하기의 3단계를 통해 문제영역을 들여다보고

아이디어 발상하기, 프로토타입 만들기, 테스트하기의

3단계를 통해 해결책을 찾아 나갑니다.

그리고 마지막 우리의 행동으로부터 배우는 회고하기 단계까지

디자인 씽킹 7 프로세스의 과정을 경험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를 참고해주세요.

https://blog.naver.com/spenserone/2236136439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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